기력을 보충하는 여름 보양식 Best 5
푹푹 찌는 더위에 땀을 한 바가지 흘리고 나면 기운도 없고, 몸도 축 쳐지는 기분이 듭니다. 이렇게 지치는 여름, 어떤 음식을 먹어서 기력을 보충해야 할까요?
1. 과일
-무더운 여름에 과일을 섭취하면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.
-참외, 수박 등은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을 조절해 줍니다. 찬 성질의 과일이므로 열을 내려주기도 합니다.
- 복숭아나 자두는 피로회복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.
2. 추어탕
- 추어탕에 들어 있는 미꾸라지에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며 관절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.
-비타민A가 풍부하여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며 비타민 D, 칼슘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.
3. 삼계탕
-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삼계탕은 우리 몸의 세포를 재생시켜줍니다. 또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위장을 따뜻하게 해주어 소화력을 높입니다.
-부재료인 인삼, 대추, 마늘 등이 많이 들어가는데 이런 재료들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각종 성인병 예방, 호흡기 건강,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-하지만 한끼에 밥과 함께 섭취하면 약 900kcal를 섭취하게 된다고 하니 너무 자주 섭취하지는 않는게 좋겠죠?
4. 장어
-장어는 100g당 열량이 110kcal에 해당하며 양질의 단백질, 칼슘,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하여 체력을 보충해줍니다.
-장어에 풍부한 비타민A는 눈 건강 전반에 도움이 되며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.
-장어가 기름진 것처럼 보이지만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며 아르기닌 성분이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.
5. 낙지
-낙지에 풍부한 타우린은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. 간 건강은 피로회복과 직결되지요.
-무기질과 타우린 속 아미노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풍부한 철분이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.
여름철 보양식 섭취하시고 더운 여름 힘내시기 바랍니다~!